본문 바로가기
독서/책장 프리뷰

읽어보고 싶은 책_ 소설도 책이다

by 책읽는하루 2022. 8. 30.
반응형

읽어본 책이 아니라 읽어보고 싶은 책을 구경해볼까 합니다. 책을 읽기 전에 어떤 책을 읽고 싶은지에 대해 생각하고 그 책을 찾기 위해 서점을 갑니다. 하지만 요새는 인터넷으로도 책을 볼 수 있도록 잘되어 있고, ebook 또는 pdf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거나, 오디오북으로 들을 수도 있는 환경이 많이 생겼죠.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책이 있는 지를 보는 것은 그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. 어떤 책이 잘 나가고 읽히고 있는 지를 보면서 트렌드도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. 저는 서점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교보문고인데요. 오늘은 교보문고의 베스트셀러 목록을 통해 지금 이 순간 어떤 주제들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며, 앞으로 읽어보고 싶은 책들에 대한 기록을 해보고자 합니다.

 

이미지 출처 : 교보문고

 

위의 내용은 교보문고종합 베스트 셀러인데요.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의외의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. 이 내용을 보기 전에는 경제 또는 자기 계발과 관련된 책들이 1위 ~ 10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, 소설도 많이 있네요. 역시 직접 보고 경험을 해야 새로운 것도 있구나, 생각과 다른 것도 있구나라는 것을 배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. 저는 위의 내용 중 눈에 띄는 책이 있다면 '불편한 편의점', '세상의 마지막 기차역', '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'입니다. 최근에는 자기 계발과 관련된 책을 많이 보다보니 소설도 관심이 갔던 것 같고, 무엇보다 책 표지가 마음에 들어서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앞으로는 소설에도 관심을 가져봐야겠습니다.

 

불편한 편의점

이미지 출처 : 교보문고

제목과는 다르게 책표지는 아주 아름답네요. 무려 2022년 상반기에 가장 많이 팔린 책이라고 합니다. 내용 설명을 잠깐 보니, 서울역에서 노숙인 생활을 하던 독고라는 남자가 어느 날 70대 여성의 지갑을 주워준 인연으로 그녀가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야간 알바를 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라고 나와 있습니다.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 지 궁금하네요. "울다 웃다 어느새 마음이 따듯해진다."라는 것을 보면 주인공의 변화 과정도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는 책일 것 같습니다. 불편한 편의점 2도 있는 것으로 보아 1과는 다른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. 1편이 재미 있다면 2편도 읽어봐야겠네요.

 

세상의 마지막 기차역

이미지 출처 : 교보문고

표지가 아주 인상 깊습니다. 뭔가 몽환적인 느낌이면서도, 슬픔이 묻어나는 그림인 것 같은데요. 표지의 내용을 보면 슬픈 내용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지금 내게 소중한 사람들을 한번 더 떠올리는 시간을 가져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 이 책은 인스타그램에서 무슨 내용이지 하고 봤을 때, 마지막에는 책 설명이었던 것을 본 기억도 있네요. 그리고 틱톡에 소개되어 일본 독자들 사이에서 크게 입소문이 난 화제작입니다.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들며 단숨에 독자를 이야기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무라세 다케시의 소설로, 작가의 여러 작품 중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작품이라고 하네요. 일본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는 소설이 될 것 같습니다.

 

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

이미지 출처 : 교보문고

제목부터 어떤 내용일지가 감이 오는 책인 것 같습니다. 하루를 살다보면 좋은 일 또는 나쁜 일을 마주할 수 밖에 없게 되고, 그 때마다 우리는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, 감정에 따라 기분이 변하는 상황을 많이 겪는 것 같습니다. 그러나 기분이 변한다고, 그 기분을 그 때마다 있는 그대로 표현한다면 예기치 못한 상황을 겪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. 그래서 "하루를 결정하는 건 그날의 기분이다" 이 문구가 참 공감이 되는데요. 아침에 일어나서 상쾌한 기분으로 집을 나설 때는 오늘 하루는 좋은 일만 있을 것 같은 생각으로 좋게 시작합니다. 하지만 뭔가 찌뿌둥하거나 몸 컨디션이 안 좋다면 오늘 하루는 문제가 있을 것 같은 불안함이 들죠. 기분에 따라 행동도 좌지우지 될 수 있을 것이고요. 그래서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는지, 관리를 하면 어떻게 인생이 관리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보고 싶습니다.

반응형

댓글